본문 바로가기
  • 산업용 NVIDIA IPC 블로그
IPC

NUVO-7160GC 간호, 로봇, AI 혁명

by teamj 2020. 4. 4.

유럽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최대 발병지인 이탈리아는 의사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은퇴한 의사를 다시 불러들이는 것은 물론이고 아직 의사 면허를 받지 않은 의과대학 졸업생을 의료 현장에 투입하기도 했습니다.

마치 전쟁터와 같은 상황에서 의료진을 대신해 환자를 돌보는 '로봇 간호사'의 활약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북부 한 병원에는 6대의 간호 로봇이 배치 되었습니다. 간호 로봇은 의료진을 대신해 환자가 있는 병동을 돌아다니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토미'는 한 의사의 아들에게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이탈리아의 간호 로봇 '토미' (출처: 로이터통신)

 

토미는 각 병동을 돌면서 환자 모니터링 장비의 데이터를 체크하고, 변화를 의료진에게 전달한다. 로봇의 얼굴에 해당하는 부분에는 터치스크린 장비가 있어 환자가 의료진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녹음할 수 있다. 또 로봇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의료진이 환자와 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토미가 돌아다니면서 의사와 간호사는 환자와 직접 접촉이 줄고 감염의 위험을 낮출 수 있었습니다. 이미 이탈리아에선 4000명이 넘는 의료진이 코로나19에 감염됐고, 66명의 의사가 목숨을 잃었습니다.

[출처] 간호·청소 로봇 활약... 서비스 로봇 시대 앞당기나|작성자 테크플러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가장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는 국가 중 하나로, 인구 고령화는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 올 것이며 의료비 증가는 매우 심각한 문제입니다.

최근, 보건 의료 분야에서 로봇과 로봇 시스템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수술뿐만 아니라, 진단, 치료, 재활, 간호 분야에서도 도움을 주는 로봇이 곳곳에 배치되고 있습니다. 로봇의 사용은 장애가 있는 노인이나 환자들의 독립적인 생활을 도와줄 뿐만 아 니라, 보건의료분야에서 전문가들이 환자들을 케어함에 있어 지원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인공지능 을 가진 케어로봇이 임상 환경에 적용될 것입니다.

 

 

NUVO-7160GC

 

특수목적 컴퓨터 NUVO-7160GC-NX 는 자율 주행, 얼굴 인식 및 기계 비전, 로봇과 같은 최신 기계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러기지드 방식의 GPU를 지원하는 엣지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최대 120W GPU를 지원하고 추론을 위한 4~6개의 TFLOPS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며, 이전 세대의 CPU 성능을 최대 50% 향상시킨 Intel® 8세대 커피 레이크 6-Core/12-Thread CPU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NUVO-7160GC

 

 

NUVO-7160GC

 

 

NVIDIA GTX-1660Ti

 

NUVO-7160GC

 

NUVO-7160GC

 

 

NUVO-7160GC

 

 

NUVO-7160GC

 

NUVO-7160GC

 

NUVO-7160GC

 

 

NUVO-7160GC

 

+ Introduction

최대 120W TDP의 NVIDIA® GPU 그래픽 카드 지원 (NVIDIA GTX-1660Ti 6GB 지원)

-25 °C ~ 60 °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작동 할 수있는 특허받은 열 설계 (Wide Temp Parts 적용시)

인텔 9세대 또는 8세대 코어™ 35W / 65W LGA1151 CPU

9.5KB 점보 프레임을 지원하는 6 개의 GigE 포트

NVMe SSD 또는 인텔 ® Optane ™ 메모리를 지원하는 M.2 2280 소켓 (Gen3 x4)

4 개의 USB 3.1 Gen2 포트 및 4 개의 USB 3.1 Gen1 포트

RAID 0/1을 지원하는 2.5 "SATA HDD / SSD 2개 지원

입출력 기능 확장을 위해 MezIO ™ 인터페이스와 호환

GPU 를 위한 특허받은 환기 디자인

+ NVIDIA GTX-1660Ti

튜링 쉐이더

부동 소수점과 정수 연산 그리고 적응형 음영 처리 기술과 이전 모델 대비 캐시를 2배 끌어올린 새로운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튜링 쉐이더는 뛰어난 성능 향상을 선사합니다. Turing의 고급 그래픽 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빠르고 시원하고 조용한 GPU 경험을 누려보세요. 이전 세대 대비 무려 1.4배의 전력 효율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인천국제공항의 에어스타에도 NUVO-7160GC-NX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견적의뢰

 

(주)넥스버

 

www.nexber.com